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챠챠는 입양했을 때부터 기침을 계속하고 콧물 흘렸어요. 집 근처 동물 병원에서 감기약 먹이고 네뷸라이저도 3달 했는데 몇 시간에 한 두번씩 꼭 기침을 하더라구요.

병원선생님도 기침이 안떨어지는 원인을 모르겠다고 하시고. 허피스하고 칼리시 검사도 다 해봤는데 허피스 항체가 거의 없는 편이지만 걸리진 않았다고 하셨어요.

그럼 대체 뭐가 문제인건가. 선생님 권유로 플루맥스도 먹여봤었지만 챠챠는 기침을 계속 했고, 병원선생님이 조심스럽게 심장 쪽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고 말했...

태능 고양이 전문병원에 가서 검사 받아보는 게 어떠냐고 하셔서 집에 돌아와 바로 예약했습니다. (태능 고양이 전문병원은 무조건 예약제) 병원에 덩치 큰 페르시안들 돌아다니는데 다들 형님 포스 챠챠가 더 왜소해보여서 슬펐어요.

당시, 태능 동물병원에서 한 검사비용 기관지 (콧물)병리검사 16만원 세균 배양 및 항생제 감수성 검사 16만원 검사비만 총합 32만원 ...